170219 수요미식회 선정 남한산성 한식 맛집 <낙선재>



토종닭볶음탕 1마리 60,000원, 음료수 2,000원


꽤 예전이지만... 올 시즌 마지막으로 곤지암 스키장 갔다가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하는 저녁에 찾아간 낙선재. 남한산성 맛집이라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던데 한옥의 분위기도 좋고 맛있어보여서 열심히 찾아감. 평소같으면 주말에 사람이 몰렸겠지만 먹구름이 잔뜩 낀 일요일 저녁이어서 그랬는지 계곡 쪽 독채로 바로 들어갔다. 창문을 열어놓으니 환기가 되면서 프레쉬한 공기가 들어오고 방바닥은 따뜻하고 프라이빗하게 단 둘이서 조용히 있으니 분위기가 엄청 나른하고 좋았다.

양이 많다고는 하지만 닭볶음탕이 먹고싶어서 왔으니 그걸로 주문. 하지만 들어온 걸 보고 놀람ㅋㅋ 아주 한솥임. 튼실하고 쫄깃한 토종닭, 감자, 버섯, 대파, 깻잎 등 푸짐하게 들어가있다. 사진에는 닭이 안보이네... 밑반차는 김치와 나물 7가지로 정갈하게. 양념은 다소 자극적이었지만 속이 불편하지는 않았다. 매운걸 잘 못먹는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음. 거의 인생 닭볶음탕이었다라고 생각할 정도! 단 반찬들과 닭볶음탕이 다소 짜서 밥 필수 주문이다.

여기서 닭볶음탕을 넘 맛있게 배부르게 먹어서 이집 다른 메뉴에 대한 궁금증과 더불어 수요미식회에 대한 신뢰감이 조금 쌓였다ㅎㅎㅎ 가족행사로 가족들과 함께와도 좋을 듯한 낙선재.




덧글

  • Ryunan 2017/06/20 08:53 # 답글

    남한산성의 닭볶음탕집 하면 계곡 끼고 여름에 장사하는 식당들인가... 하는 생각을 했는데, 가게 정보를 찾아보니 전통가옥에 장독도 마당에 많이 있는 분위기의 건물이라 되게 좋아보입니다 :)
  • 미이미 2017/06/20 22:05 #

    독채가 여기저기 있어서 오붓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+_+ 제가 다녀간 곳은 창을 여니 계곡 바로 옆이어서 여름에도 좋을 것 같았다는ㅎㅎ
  • 이글루스 알리미 2017/06/22 09:26 # 답글

    안녕하세요, 이글루스입니다.

   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6월 22일 줌(zum.com) 메인의 [이글루스]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.

   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,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.

   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

    고맙습니다.
댓글 입력 영역